본문 바로가기
포토샾·라이트룸

포토샵으로 별사진을 합성하기

by 류병구 2012. 1. 20.
728x90

포토샵으로 별사진을 합성하여 선명한 별궤적사진 만들기

별사진은 장노출로 촬영하는데....카메라에 무리가 오기 때문에 30초정도로 계속 반복하여 촬영한것을 합성하여야 별궤적사진을 얻을수 있다.

필름카메라는 한번세팅으로 촬영이 가능한데.....디지털카메라 종류는 전과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야 궤적사진을 얻을수있다.

 

별사진을 합성한 결과물이다.

 

1. 포토샵에서 별을 촬영한 사진을 전부 불러온다.(예시는 72장을 합성하기 위하여 불러왔다)

2. 맨마지막 사진을 배경으로하고, 배경사진의 앞사진을 네모틀을 이용하여 올가미를 쒸우고,  컨트롤+C를 이용하여 복사를 한다.

3. 배경 사진에 컨트롤+V로 붙이기를 한다. 붙이기를 하면 레이어1이 생성된다.

4. 레이어1 좌측 네모칸의 사진을 우측마우스 2번 클릭하면 레이어 스타일 메뉴가 생성된다. 

5. 레이어 스타일 메뉴의 혼합모드에서  밝게하기를 선택하고, 불투명도를 조절하여 마음에 드는 사진을 얻으면 된다.

   혼합옵션에서 설정이 끝나면 승인을 누르면 된다.

6. 5항과 같이 마무리를 하였으면, 레이어 메뉴에서 보이는 레이어병합을 선택하면 레이어가 합병되는 것을 알수있다.

7. 레이어가 합병되면, 3번째 사진부터는 계속하여 2항서부터 6항까지 반복하면 된다.  

   3번째 사진을 네모틀을 이용하여 올가미를 쒸우고,  컨트롤+C를 이용하여 복사를 한다.

8.  배경 사진에 컨트롤+V로 붙이기를 한다. 붙이기를 하면 레이어1이 생성된다.

끝사진까지 계속하여 반복하면 된다.

저장 방법은 앞의 사진합성 방법과 같다.